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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분석

대우부품 주가 전망및 대응전략

by 주식주치의 2023. 4. 17.

1. 기업소개

당사는 1973년 10월 13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8월 2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당사는 2010년 아진산업(주)에 인수되어 전장부품 개발 강화를 통해 전장매출 증가됨에 따라 기존 전자부품에서 자동차 전장부품으로 업종이 변경되었습니다.

 

1-1. 주요 사업의 내용

주요 제품인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에이치엘만도 주식회사, 현대모비스 등이 있으며, 해외 수출 거래처로는 Borgwarner, Ficosa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최근 현대/기아차의 1차 협력사로 인정을 받아 전기차 배터리 히터 3종, PTC 히터 제품에 대해 직접적으로 현대/기아차에 공급을 하게 됩니다.

  

당사의 주력 제품인 전기차 Heater류, 전기차 탑재형 충전기(OBC) 등  대표적인 전기차 부품의 필수부품으로 전기차 시장은 국가적인 환경오염 관심도 증가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수출비중이 작지만 당사는 소주법인 합작사를 통해 당사의 제품이 중국 전기 자동차 부품의 성공적인 납품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 확대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시장의 특성은 완성차 시장과 긴밀하고 직접적인 관계에 있으며, 자동차 부품은 최종소비자에게 별도로 판매되지 아니하고, 완성차의 개발단계부터 완성차업계와 공동으로 부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여야 하므로, 완성차업계의 요구수준을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를 위해 당사는 우수한 개발인원 확보를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생산 또한 스마트공장화를 통해 생산효율화 및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자동차 전장 매출과 콘덴서 매출로 구분하며, 전장매출 97,696백만원(97.2%)으로 비중이 높으며, 콘덴서 매출 2,806백만 원(2.8%)입니다.

 

2. 차트 및 대응전략

2-1. 차트

크레온 - 대우부품 일봉차트

가. 차트분석

대우부품은 약 2년간 우하향 추세를 보이며, 주가 하락을 하였습니다. 최근 자동차 부품주들이 강세를 보이며 강한 상승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우부품은 아직 강한 상승을 주지 못한 자동차부품주에 속합니다. 순환매 장세에서 최근 대우부품의 하방경직성을 보이며, 횡보와 함께 쌍바닥 출현 후 삼각수렴을 돌파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는 단기적으로 보면 강한 슈팅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2-2. 대응 전략

가. 단기관점

단기관점의 매수 적정가는 1500~1480원 사이 매수 하여 매도 목표 1차 1600, 2차 1700원 정도 수익을 목표로 두면 될 것 같습니다. 

 

가. 장기관점

현시점에서 장기적으로 매수하기에는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으며, 단기대응을 추천드립니다. 

 

본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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